우주 영화 마션 화성,정보, 줄거리, 결말
본문 바로가기
movie review

우주 영화 마션 화성,정보, 줄거리, 결말

by rodemtree153 2022. 11. 14.

목차

    1. 영화 소개

    영화 마션(The Martian)은 2015년 미국과 영국에서 개봉되었습니다. 

    영화의 장르는 드라마, SF, 모험이며 러닝 타임은 144분입니다. 

    영화 관람 등급은 12세 이상입니다. 

    영화 마션은 2016년 42회 새턴 어워즈(최우수 감독상)와

    73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작품상-뮤지컬 코미디, 남우주연사-뮤지컬 코미디)을 수상하였습니다. 

    2. 등장인물

    마크 와트니-영화 마션의 주인공으로 아레스 3팀의 식물학자 겸 기계공학자입니다. 유머가 있고 유쾌한 성격이며

    포기를 모르는 도전정신을 보여줍니다. 사로로 홀로 화성에 낙오되지만 끝까지 노력하여 불가능할 것 같은 환경에서도 의지를 굽히지 않고 끝까지 살아남아 구조됩니다. 

    멜리사 루이스-미 해군 중령으로 아레스 3팀을 이끄는 사령관이면서 지질학자입니다. 냉철하고 무뚝뚝해 보이는 대장 타입의 성격이지만 융통성이 있고 동료들을 아끼는 성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녀는 결국 마크를 구조하는데 작전 성공을 합니다. 

    릭 마르티네스-미 공군 소령이며 아레스 3팀의 조종사입니다. 영화의 후반에 마크 와트니를 구조하러 가는데 가장 먼저 찬성을 하기도 합니다. 그는 의리 있고 와트니와 친한 관계임을 알 수 있습니다. 

    닥터 크리스 베크-미 공군 예비역 대위이며 아레스 3팀의 의사 겸 생물학자입니다. 

    베스 요 하센-아레스 3팀의 프로그래머이자 우주선 원자로 통제 담당을 맡고 있습니다. 17살의 나이에 해커톤 대화에서 우승을 한 엄청난 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알렉스 포겔-아레스 3팀의 항법사 겸 화학공학자입니다. 아이가 많은 다둥이 아빠이며 영화에서 가족들과 연락하는 장면에서도 아이들에게 무중력을 이용해서 묘기를 보여주는 다정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3. 영화 줄거리 & 결말

    2030년 화성 탐사대 아레스 3팀이 화성에 성곡적으로 착륙하고 31일간의 탐사기간을 갖습니다. 

    오늘은 18일째 되는 날 갑자기 예상치 못한 폭풍경보가 울리기 시작합니다. 자칫하면 상승선까지 위험할 수가 있어서

    탐사대원들은 급하게 철수를 결정합니다. 몸을 제대로 가눌 수 없을 만큼의 강한 폭풍이 들이닥치고 사고로 마크가 시야에서 사라집니다. 설상가상으로 생체 신호기마저 파손이 되었고 더 이상 지체하다가는 모든 대원들이 위험이 놓인 상태이기에 안타깝게도 마크의 구조를 포기하고 맙니다. 탐사대원 모두는 마크가 죽었다고 생각하고 마크를 제외한 나머지 사람들은 무사히 탈출에 성공합니다. 그런데 죽은 줄만 알았던 마크는 생존해 있었고 몸에 박혀있던 파편과 혈흔이 슈트 내의 기압을 유지해주고 있었기에 생존할 수 있었습니다. 마크는 다행히 목숨은 건졌지만 통신상태가 망가져서 구조대와 연락할 방법은 없었고 포기 상태로 죽음을 받아들이고 있었는데 우연히 보게 된 사진 한 장으로 인해 그는 살고 싶어 하는 본능이 생겼습니다. 마크는 화성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온갖 지식들을 동원하기 시작합니다. 그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일단 식량이었고 마크는 희망의 끈을 놓지 않고 식물학자답게 화성에서 식물을 재배하기 위한 최적의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태양광 패널도 깨끗이 정리하고 기지 내부도 청소하기 시작합니다. 인분을 이용하여 비료도 만들고 식량으로 가져왔던 감자를 심기 시작합니다. 그렇게 54일째가 되던 날 감자에 싹이 올라오는 것을 마크는 보게 되고 끝까지 살아남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한편 지구에서는 마크의 장례식이 진행되고 있었는데 NASA의 관제센터에서는 놀라운 것이 발견됩니다. 

    아무도 없는 화성 기지에 태양광 패널이 깨끗이 청소가 되어있었습니다. 심지어 로버의 움직임까지 확인되며 NASA에서는 

    마크가 살아있다고 확신합니다. 마크의 생존이 확인되자 NASA에서는 마크를 구조하기 위한 긴급회의가 열리고 마크는 

    NASA와 연락할 방법을 떠올리게 됩니다. 마크는 어디론가 이동을 하고 마크의 알 수 없이는 행동에 대해 고뇌하던 빈센트 또한 그가 향하는 목적지를 예상하게 됩니다. 마크는 그가 원하던 목적지에 도착하게 되고 마크가 찾던 물건은 바로 과거 화성 탐사 때 사용됐던 통신장비 '패스파인더'였습니다. 하지만 패스파인더는 이미 수명을 다한 상태였고 마크는 일단 어떻게 해서라도 패스파인더를 수리하기 시작합니다. 이 방법 만이 마크가 현재 지구와 소통할 수 있는 유일한 장비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마침내 마크는 패스파인더 부팅에 성공하고 그의 끈질긴 노력 끝에 지구와의 교신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다음 단계로는 자유로운 대화를 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지구와 긴 대화도 가능하게 됩니다. 

    마크의 소식을 전해 들은 탐사대 팀원들은 그에게 미안한 마음뿐이었고 마크를 구출하기 위한 모든 일들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던 어느 날 마크의 슈트가 파손되었고 산소 레벨이 급격히 떨어졌습니다. 에어 로크가 파손되면서 농작물마저 모두 죽어버리게 되고 이제 구조대가 올 때까지 버틸 식량이 부족한 상태가 되었고 한순간의 상황이 최악으로 내몰렸지만 마크는 분노를 가라앉히고 끝까지 살고자 최선을 다해 노력합니다. 어느덧 화성에서의 시간은 154일이 되었고 지구에서는 드디어 마크를 위한 보급품을 발사하는 날이 되었지만 이마저도 실패에 그치고 맙니다. 

    이 소식은 마크에게 까지 전해졌고 이제 모두는 그가 죽을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이때 중국은 마크를 돕기로 결정을 합니다. 그리고 NASA는 마크를 구조할 수 있는 최단 시간을 찾아내게 됩니다. 그 방법은 지구로 복귀 중인 아레스 3팀을 이용하는 것이었습니다. 여러 가지 악조건 속에서도 팀원들은 마크를 구하러 가기 위한 결정을 하고 화성으로 항로를 변경합니다. 

    아레스 3팀은 화성 궤도에 도착하는 시간에 맞춰서 마크는 상승선이 있는 지점까지 이동해야만 합니다. 

    마크는 철저한 준비들을 마치고 상승선이 있는 지점으로 향합니다. 어느덧 그가 화성에서 홀로 지낸 시간은 538일째가 되었고 560일째가 되던 날 마크는 드디어 준비를 마쳤고 드디어 구조작전이 실행되는 날입니다. 불가능할 것 같아 보였던 

    마크 와트니를 성공적으로 구조하면서 영화는 끝이 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