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영화 정보
영화 로맨틱 홀리데이(The Holiday)는 2006년 개봉된 영화입니다.
영화 관람 등급은 15세 이상이며, 러닝타임은 135분입니다.
영화의 장르는 멜로, 로맨스, 코미디입니다.
2. 영화감독 및 배우
감독: 낸시 마이어스(Nancy Meyers)는 1980년 영화'벤자민의 일등병'으로 데뷔하였습니다.
낸시 마이어스의 필모그래피로는 영화 인턴, 사랑은 너무 복잡해, 사랑할 때 버려야 할 아까운 것들
등 총 16편의 작품 활동을 하였습니다.
주연배우
카메론 디아즈(Cameron Diaz)는 로맨틱 홀리데이에서 아만다 역할을 맡았습니다.
그녀는 1994년 영화'마스크'로 데뷔하였습니다.
카메론 디아즈는 영화 아더 우먼, 카운슬러, 슈렉 포에버, 라스베이거스에서만 생길 수 있는 일
등 총 43편의 영화에 출연하였습니다.
케이트 윈슬렛(Kate Elizabeth Winslet)은 로맨틱 홀리데이에서 아이리스 역할을 맡았습니다.
그녀는 1990년 TV 영화 'Shrinks'로 데뷔하였습니다.
케이트 윈슬렛은 영화 타이타닉, 인서전트, 다이버전트, 컨테이젼, 더 리더: 책을 읽어주는 남자,
플러쉬 등 48편의 영화에 출연하였습니다.
주드 로(Jude Law)는 영화배우 겸 영화감독입니다. 그는 로맨틱 홀리데이에서 그레엄 역할을 맡았습니다.
그는 1989년 TV영화 'The Tailor of Gloucester'로 데뷔하였습니다.
주드로는 영화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 캡틴 마블, 스파이, 아나 카레니나, 가디언즈,
에비에이터 등 53편의 영화에 출연하였습니다.
잭 블랙(Jack Black)은 영화배우 겸 가수입니다. 그는 로맨틱 홀리데이에서 마일스 역할을 맡았습니다.
그는 1992년 영화'밥 로버츠'로 데뷔하였습니다.
잭 블랙은 영화 쥬만지, 벽 속에 숨은 마법 시계, 구스범스, 걸리버 여행기, 쿵후 판다, 킹콩, 샤크,
로맨틱 홀리데이 등 총 60편의 작품에 출연하였습니다.
조연배우
엘리 웰라치, 루퍼스 스웰, 에드워드 번즈
3. 영화 내용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오늘도 열심히 일을 하고 있는 아이리스는 같은 직장 동료 제스퍼를
3년 동안 연모하며 좋아하고 있었습니다. 제스퍼 또한 아이리스를 특별한 감정으로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아이리스는 올해도 빠지지 않고 제스퍼를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을 준비했지만 제스퍼는 깜빡한 거 같습니다.
아이리스는 제스퍼가 자신의 선물을 좋아하자 행복해합니다. 회사의 모임에 간 아이리스는 그곳에서 뜻밖의
소식을 듣고 눈물을 흘리게 됩니다. 제스퍼가 아이리스를 버리고 피앙세를 발표하는 자리였기 때문입니다
아이리스는 집으로 돌아와 슬픔을 혼자 감당해야만 했습니다.
한편 LA에서 잘 나가는 영화 제작자 사장인 아만다는 남자 친구가 몰래 바람을 피운 것을 알게 되고 그를
집에서 쫓아냅니다. 그렇게 남자 친구를 보내고 홀로 이별을 감당하지만 눈물 한 방울 나오지 않았습니다.
이번 기회에 여행을 가기로 결심한 아만다는 아이리스가 올린 로즈힐 하우스 광고를 보게 되고 그녀에게 바로 메시지를 보냅니다.
같은 시각 제스퍼로 인해 무척이나 슬퍼하고 있던 아이리스는 아만다의 메시지를 보게 됩니다.
그렇게 아만다와 아이리스는 운명의 장난처럼 서로의 이별의 아픔을 치유하기 위해서 서로의 삶을 바꿔서 살기로 합니다.
아만다는 아이리스 집에서 아이리스는 아만다의 집에서 바꾸어 살면서 자신 만의 힐링의 시간을 갖게 됩니다
너무나도 다른 환경에서 색다른 삶을 경험하고 있을 때쯤 아만다의 집에 누군가 찾아오게 됩니다.
아만다의 전 남자 친구인 마일스는 그녀의 집에 놓고 온 물건을 찾으러 왔고 때마침 아이리스를 보고됩니다.
갑자기 거세 친 바람으로 아이리스의 눈에 이물질이 들어가게 되고 마일스는 친절하게도 아이리스의 눈에 이물질을 직접
떼내어줍니다. 한편 아이리스의 집에 머물고 홀로 쓸쓸히 머물고 있는 아만다에게도 누군가가 찾아옵니다.
아이리스의 집에 찾아온 손님은 다름 아닌 아만다의 친오빠였습니다. 아이리스의 오빠와 아만다는 의도치 않게 만나게 되고 몇 마디 나눈 대화로 그레엄과 아만다는 마음을 열게 되고 가볍게 술 한잔을 나누며 대화를 이어갑니다.
그레엄은 아만다에게 자고 가도 되겠냐고 물었고 아만다는 괜찮다고 답합니다. 그리고 아만다는 자신이 이곳에 왜 오게 되었는지 그레엄에게 털어놓게 됩니다. 그러고 나서 아만다에게 굿 나이트 키스를 입술에 하는 그레엄에게 아만다는 너무 달콤한 나머지 다시 한번 키스를 부탁합니다. 그렇게 아만다와 그레엄은 서로의 마음을 열고 정열적인 하룻밤을 보내게 됩니다.
다음날 서로에게 상처를 줄까 봐 아만다와 그레엄은 조심스러워합니다.
그레엄은 아만다를 놓치지 않기 위해서 그녀에게 솔직하게 다가가고 그런 그의 진솔한 모습에 아만다의 마음도 조금씩 흔들리게 됩니다. 그리고 그레엄은 아만다에게 저녁 약속을 청하며 아쉬운 발걸음으로 헤어집니다. 그날 저녁 그레엄은
자신이 말한 장소에 아만다가 왔는지 찾아가게 되고, 아만다의 모습이 보이지 않자 실망하던 그레엄의 눈에 환하게 손을 흔들어주는 아만다를 보게 됩니다. 서로에 대해 완전히 마음을 열고 잊을 수 없는 행복한 하루를 보내게 됩니다.
한편 아만다의 차로 드라이브를 하던 아이리스는 길을 잃고 서 있는 이웃집 할아버지를 보게 되고 그의 집을 찾아 주게 됩니다. 할아버지는 한때 정말 잘 나가던 할리우드 시나리오 작가였고 아이리스는 할아버지의 친구들과 저녁까지 먹게 됩니다.
그러던 중 아이리스는 자신과 약속을 했던 마일스가 찾아오게 되고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그렇게 아이리스는 새로운 장소에게 새로운 사람들과 이야기하며 서로에 대해서 알아가고 있었습니다.
아이리스는 자신과 함께 시간을 보낸 사람들에게 특별한 감정을 가지게 됩니다. 아이리스가 새로운 살람들과 만남을 가지고 있을 때 아만다는 그레엄과 시간을 보내기 위해서 그의 집에 불쑥 찾아가게 됩니다.
그리고 그레엄이 다른 누군가와 함께 있다는 것을 눈치채고 아만다는 당혹감을 감추지 못합니다. 하지만 그레엄 고 함께
있던 사람은 바로 그레엄의 딸들이었습니다.
아만다는 귀여운 아이들에게 웃음으로 인사해주고 그레엄에게 이혼남인지 조심스럽게 묻습니다.
그리고 그레엄은 2년 전 아내를 잃고 홀로 두 아이를 키우고 있다고 솔직히 고백을 합니다.
그레엄의 딸인 소피와 올리비아는 아만다를 무척 마음에 들어 했고 아이들을 재우고 아만다와 그레엄은 둘만의 시간을 가지고 대화를 나눕니다. 환경이 너무나도 다른 현실에 부딪히게 되어 아만다와 그레엄은 자신들의 관계에 대해서 고민하기 시작합니다. 한편 DVD 가게에서 아이리스와 마일스는 즐거운 대화를 하고 있었는데 그는 자신의 여자 친구가 다른 남자와
다정하게 있는 것을 목격하고 달려갑니다. 그리고 슬퍼하는 마일스를 위해서 자신의 과거 이야기를 꺼내어 마일스를 위로하게 됩니다. 서로가 비슷한 상처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공감하며 아이리스와 마일스는 서로의 마음을 조금씩 열게 됩니다. 그렇게 며칠 후 아이리스와 마일스는 점심식사는 하던 중 마일스의 바람피운 전 여자 친구에게 연락을 받게 됩니다.
마일스의 여자 친구는 외롭다며 마일스에게 전화를 걸었고 아이리스는 겉으로는 태연한 척 하지만 마일스가 떠난 후 또다시 홀로 남아 외롭게 됩니다. 세월이 흘러 모든 이들에게 자신의 존재가 잊혔다고 여겼던 이웃집 할아버지는 아이리스의 도움으로 그가 아직도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존재라는 사실에 감정이 벅찬 감동을 느낍니다. 그런데 여자 친구와 함께 있을 거라고 생각했던 마일스가 자신을 떠났었던 여자 친구를 뒤로한 채 짧은 시간이지만 행복을 함께 공유했던 아이리스 곁으로 다가왔고 크리스마스를 함께 보내자고 그는 정식으로 데이트를 신청하고 마일스에게 마음이 있었던 아이리스는 키스로 대답을 합니다. 그 시각 서로 너무나도 다른 환경의 벽을 넘지 못한 아만다와 그레엄은 짧은 만남을 뒤로한 채 다시 한번 이별을 합니다. 하지만 떠나가는 찬 안에서 평생 흘리고 싶어도 나오지 않았던 눈물이 그녀의 눈에서 뜨거운 눈물이 흘렀고 아만다는 그 순간 그레엄이 자신과 평생 함께할 사람이라는 것을 확신하게 되며 차를 돌려 그레엄에게 다시 되돌아갑니다. 그레엄 또한 그녀가 자신을 떠났다는 슬픔에 혼자 잠겨 있었고 크리스마스를 같이 못 보낼 이유가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된 아만다는 그레엄 그리고 그의 두 딸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로 약속하며 서로의 사랑을 깨닫게 됩니다.
이별의 아픔으로 새로운 삶을 경험하던 두 여자 아이리스와 아만다는 새로운 장소에서 새로운 만남을 통해서 홀로 보낼 거라고 예상했던 크리스마스를 뜻깊게 보내게 됩니다. 영화 로맨틱 홀리데이는 새로운 사랑을 기대하게 만드는 영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