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노팅 힐 현실 조건을 극복한 로맨스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movie review

영화 노팅 힐 현실 조건을 극복한 로맨스 이야기

by rodemtree153 2022. 10. 28.

목차

    1. 영화 소개

    노팅 힐(Nothing Hill)은 1999년 개봉된 영화입니다. 

    영화 장르는 멜로, 코

    미디, 로맨스이며 러닝타임은 124분입니다. 

    영화의 관람 등급은 12세 이상입니다. 

    영화 노팅 힐은 현실적인 조건을 극복한 로맨스 이야기입니다. 

    2. 감독 및 출연배우

    감독:로저 미첼(Roger Michell)은 1956년생 남아프리카 공화국 출신입니다. 

    로저 미첼은 현재는 고인이며 그는 총 14편의 작품을 남겼습니다. 

    로저 미첼의 필모그래피로는 완벽한 가족, 비너스, 위크엔드 인 파리, 굿모닝 에브리원, 노팅 힐, 

    마더, 설득 등을 만들었습니다.

    주연배우

    줄리아 로버츠(Julia Robers)는 노팅 힐에서  애나 스콧 역할을 맡았습니다. 

    그녀는 1967년생이며 미국 출신입니다. 줄리아 로버츠는 1987년 영화 '파이러 하우스'로 데뷔하였습니다. 

    그녀는 영화 스머프:비밀의 숲, 원더, 백설공주,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 오션스 트웰브, 내 남자 친구의 결혼식

    미스틱 피자 등 총 56편의 영화에 출연하였습니다. 

    휴 그랜트(Hugh Grant)는 영화 노팅 힐에서 윌리엄 태커 역학을 맡았습니다. 

    그는 1960년 영국 출신입니다. 휴 그랜트는 1982년 영화 '프리버리지드'로 데뷔하였습니다. 

    그는 영화 젠틀맨, 패딩턴 2, 러브 액츄얼리, 클라우드 아틀라스, 브리짓 존스의 일기 등 총 41편의 영화에 출연하였습니다. 

    3. 영화 속 줄거리

    웨스터 런던의 노팅 힐이라는 곳에 살고 있는 이혼한 남자 윌리엄 태커(휴 그랜트)는 독신이며 성격이 괴상한 친구인

    스파이크(리스 이 판)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노팅힐 시장의 구석에 위치한 조그마한 여행서적 관련 전문 서점을 

    운영하면서 살고 있습니다. 지루하고 건조한 일상을 보내고 있었던 그의 조그마한 서점에 세계적으로 유명한 인기 배우인 애너 스콧(줄리아 로버츠)이 우연히 들어와 책을 구입하게 되고 윌리엄 태커는 그녀가 다녀간 일에 어쩔 줄 을 몰라합니다. 

    잠시 뒤 오렌지 주스를 사서 서점으로 돌아오던 윌리엄은 길 모퉁이를 돌던 애나와 부딪혀 그녀에게 실수로 주스를 쏟아버리게 되고 윌리엄은 서점 근처 자신의 집으로 그녀를 안내해서 더러워진 옷을 갈아입을 수 있게 해 줍니다. 

    그리고 헤어지기 전에 애나로부터 받았던 윌리엄은 그녀의 키스를 잊지 못하고. 며칠 후 윌리엄은 애나로부터 호텔로 초대 전화를 받게 됩니다. 때마침 애나가 기자들과 인터뷰 중이었고 애나의 매니저는 윌리엄을 기자로 오해하게 되고, 위리엄이 애나와 마주 앉아 생뚱맞은 질문을 하자 애나는 웃음을 터트립니다. 그리고 매니저의 눈을 피해서 윌리엄 여동생의 생일 파티에 애나와 함께 가기로 약속을 합니다. 윌리엄의 동생 생일 파티에 간 애나를 본 친구들은 애나를 영화배우 애나 스콧과 닮은 사람이라고 생각했다가 그녀가 정말 스타인 것을 알고 흥분을 감추지 못해 환호성을 지릅니다. 

    생일 파티 후 산책을 하던 윌리엄과 애나의 사이는 더욱 가까워지고, 서로 로맨틱한 분위기가 무르익을 때쯤 애나가 윌리엄을 자신이  지내고 있는 호텔로 데리고 갑니다. 하지만 그녀의 숙소에는 생각지 못하게 미국에서 갑자기 찾아온 그녀의 남자 친구가 기다리고 있었고, 애나가 당황해하면서 어쩔 줄 몰라하자 윌리엄은 재치 있게 자신은 룸 서비스라고 둘러대고 그 자리를 피하게 됩니다. 애나와의 꿈같은 시간을 기대했던 윌리엄은 실망했고 그런 윌리엄을 위로하려는 친구들과 가족의 위로에도 불구하고 윌리엄은 애나를 향한 그리운 마음을 지울 수가 없었습니다.

    그 후로 반년의 시간이 흐른 뒤 애나가 갑자기 윌리엄 앞에 나게 되고 애나가 무명시절에 찍었던 누드 사진들이 신문 첫 페이지에 실리게 되면서 그녀의 인기는 하루아침에 바닥으로 떨어지게 되고 크나큰 상처를 입게 됩니다. 

    윌리엄은 그런 그녀에 대한 소문이 잠잠해질 때까지 자신의 집에서 지내도록 배려하지만 함께 지내는 룸메이트 스파이크 때문에 애나가 윌리엄에 집에 지낸다는 소문은 숙식 간에 퍼지고 기자들이 윌리엄의 집으로 몰려오게 됩니다. 

    하지만 애나는 이 모든 일들이 윌리엄이 유명해지고 싶어서 스스로 꾸몄다고 오해를 하여 배신감에 화를 내면서 떠나버리게 됩니다. 또다시 시간이 흐른 뒤 애나와의 오해를 풀고 싶었던 윌리엄은 애나의  영화 촬영 장소가 영국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촬영장으로 찾아가고 애나가 동료 배우들에게 윌리엄과의 관계를 하찮게 말 한느 것을 우연히 듣게 되고 상처를 받아 그녀를 더 이상 잊기로 결심을 합니다. 그런데 윌리엄을 찾아온 애나는 그것이 오해였다는 것을 말하고 그에게 자신의 솔직한 마음을 고백하지만 윌리엄은 그녀와의 현실적인 조건과 차이를 극복할 용기도 없고 더 이상 상처도 받기 싫다고 그녀의 마음을 거절합니다. 애나는 실망하면서도 그의 마음을 충분히 이해하기에  빰에 키스를 한 후 떠납니다. 

    윌리엄은 친구들과 이야기를 하면서 자신도 애나를 사랑한다는 것을 깨닫고 급하게 애나에게 달려가고 그녀는 영국에서

    마지막 일정으로 기자회견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곳에서 윌리엄은 다시 한번 기자인 것처럼 애나에게 다가가고 윌리엄 씨와 친구 이상의 관계로 발전할 생각은 없나요라고 묻고 애나는 없다고 말합니다. 또다시 윌리엄은 만약 윌리엄 씨가 자신이 어리석었다고 인정하며 용서해 달라고 부탁한다면 받아줄 의향이 있는지 묻자 애나는 좋다고 대답을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영국에 얼마 너 더 머무를 건지 묻자 애나는 평생 있을 거라고 대답합니다. 이 상황을 주변 사람들은 당황해하고 뒤늦게 애나와 윌리엄의 사이를 알게 된 다른 기자들은 두 사람을 향해서 플래시를 터트리며 애나와 윌리엄은 서로 환한 얼굴로 마주 봅니다. 마침내 윌리엄과 유명한 영화배우 애나는 결혼을 하고 영화는 끝이 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