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그는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다. 줄거리, 결말
본문 바로가기
movie review

영화 그는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다. 줄거리, 결말

by rodemtree153 2022. 11. 23.

목차

    1. 영화 소개

    영화 그는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다(He's Just Not That Ito You)는 2009년에 개봉하였습니다. 

    영화의 장르는 멜로, 코미디, 드라마, 로맨스이며 러닝타임은 129분입니다. 

    영화의 관람등급은 15세 이상이며 영화는 옴니버스 형식으로 만들어졌습니다. 

    2. 영화 속 등장인물

    감독:켄 콰피스(Ken Kwapis)는 영화 빅 미라클, 그는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다, 내 이름은 던스턴, 초능력 탐험대

    등 총 11편의 영화를 제작하였습니다. 

    주연배우

    벤 애플렉(Ben Affieck)은 영화에서 닐 역을 연기하였습니다. 그는 영화배우 겸 영화감독입니다. 

    밴 애플렉은 영화 더 배트맨, 마지막 게임, 나를 찾아줘, 배트맨 대 슈퍼맨:저스티스의 시작, 아르고, 타운, 

    그는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다, 진주만, 바운스, 아마겟돈 등 총 62편의 영화에 출연하였습니다. 

    제니퍼 애니스턴(Jeniffer Anistone)은 영화에서 베스 역을 연기하였습니다. 

    그녀는 영화 스위치, 말리와 나, 그는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다, 브레이크업-이별 후에, 부루스 올마이티, 등 총 37편의 영화에 참여하였습니다. 

    드류 베리모어(Drwe Barrymore)는 영화배우 겸 영화감독입니다. 그녀는 영화에서 메리 역을 연기하였습니다. 

    그녀는 영화 그 여자 작사 그 남자 작곡, 그는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다, 날 미치게 하는 남자, 라이딩 위드 보이즈, 웨딩 싱어, 베트맨 3-포에버 등 총 48편의 영화에 참여하였습니다. 

    제니퍼 코넬리( Jennifer Connelly)는 영화에서 제인 역을 연기하였습니다. 그녀는 42편의 영화에 참여하였는데 작품 활동은 다음과 같습니다. 영화 탑건:매버릭, 알리타:배틀 에인절, 스파이더맨:홈커밍, 노아, 그는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다,

    지구가 멈추는 날, 잉크하트, 뷰티풀 마인드 등입니다. 

    케빈 코넬리(Kevin Connolly)는 영화에서 코너 역을 연기하였습니다. 그의 작품 활동으로는 영화 어글리 트루스, 노트북, 

    그는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다, 앤트원 피셔, 록키 5 등 총 23편의 작품에 참여하였습니다. 

    브래들리 쿠퍼(Bradley Charles Cooper)는 영화배우 겸 영화감독입니다. 그는 영화 조커, 어벤저스:엔드게임, 스타 이즈 본, 어벤저스:인피니티 워, 아메리칸 스나이퍼,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예스 맨 등 총 47편의 영화에 참여하였습니다. 

    그리고 케빈 코넬리는 천만 관객 주연배우이기도 합니다. 

    지니퍼 굿윈(Ginnifer Michelle Goodwin)은 영화에서 지지 역을 연기하였습니다. 그녀의 작품 활동으로는 주토피아, 그는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다, 앙코르, 모나리자 스마일 등 총 13편의 영화에 참여하였습니다. 

    스칼릿 조핸슨(Scarlett Johansson)은 영화배우 겸 가수이며 극 중에서는 안나 역을 연기하였습니다. 

    그녀는 천만 관객 주연 배우이면 총 58개의 영화에 참여하였습니다. 그녀의 필모그래피로는 영화 씽 2 게더, 브랙 위도우, 

    어벤저스:엔드게임, 레이디스 나잇, 씽, 캡틴 아메리카:시빌 워, 어벤저스:에이지 오브 울트론, 루시, 그녀, 아이언맨 2, 

    그는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다, 천일의 스캔들, 내니 다이어리 등 총 58편의 영화에 참여하였습니다.

    저스틴 롱(Justin Long)은 영화에서 알렉스 역을 연기하였습니다. 그는 영화 터스크, 앨빈과 슈퍼밴드:악동 어드벤처, 

    온리 포유, 앨빈과 슈퍼밴드 3, 알파 앤 오메가, 그는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다, 브레이크업-이별 후에 등 총 58편의 영화에 참여하였습니다. 

    3. 줄거리 & 결말

    영화는 5명의 여자 주인공들의 사랑이야기를 그려내고 있습니다. 지지와 제인 그리고 베스는 같은 직장을 다니고 있는 회사 동료입니다. 서로에 대한 삶과 사랑에 대한 고민도 서슴없이 나눕니다. 

    이 들 중에 특히 '지지'는 연애에 대해서는 초보이기도 하고 어렸을 때부터 남자들과 문제가 생길 때마다 '너를 좋아해서 그래'라는 잘못된 세뇌 학습으로 성인이 되어서도 연예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지지는 본의 아니게 남자들의 행동과 말을 크게 해석하고 오해하기 일쑤입니다. 

    지지와 코너의 이야기

    지지(지니퍼 큿윈)와 코너(케빈 코넬리)는 주선자의 소개로 소개팅을 하게 됩니다. 코너는 지지와의 소개팅을 매너 있게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서 지지에 대한 이야기보다는 자신이 좋아하는 여자에 대해서만 이야기만을 친구 알렉스에게 늘어놓고  이 사실을 알리 없는 지지는 소개팅 남 코너가 자신에게 관심이 있어한다고 오해를 하며 그의 연락만 기다리고 있습니다. 지지는 코너의 연락을 기다리다 지쳐서 그가 자주 가는 펍에 들리게 되고 어쩌다 보니 그의 친구 알렉스와 이런저런 대화를 나누며 연애상담까지 하게 되면서 자신의 생각이 오해였음을 깨닫게 됩니다. 

    베스와 닐의 이야기

    베스(제니퍼 애니스톤)과 닐(벤 애플렉)은 서로 사랑하며 7년간의 동거 생활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베스는 동생이 결혼을 하는 모습을 보면서 자신도 결혼을 하고 싶어 하지만 닐은 결혼 생각이 없다면서 피하고 있고 베스는 이런 닐에게 실망을 하게 됩니다. 두 사람이 추구하는 결혼에 대한 가치관이 다르다 보니 결국에 베스와 닐은 헤어지게 됩니다. 

    닐은 베스만을 사랑한다고 생각하면서도 결혼에 대한 자신감이 없어서 베스를 놓치게 되면서 그녀를 그리워합니다. 

    닐과 헤어지고 동생의 결혼식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던 베스는 아버지가 건강이 안 좋아져서 갑자기 쓰러지게 되면서 많이 힘들어하고 이때 닐이 타나 나서 힘들어하는 그녀에게 도움을 주면서 두 사람의 관계는 회복되기 시작합니다. 

    벤과 제닌과 안나 이야기

    벤(브래들리 쿠퍼)와 제인(제니퍼 코넬리)은 영화에서 부부 사이로 나옵니다. 제인은 집 인테리어 하는 것에 푹 빠져서 늘 바쁜 상태이고 남편 벤이 금연하기를 매우 원하고 있고 금연에 대해서 강박증을 가지고 있습니다. 

    남편 벤의 흡연 문제로 그를 의심하면서 두 사람의 관계가 흔들리기 시작합니다. 제인이 유독 담배에 대해서 예민한 이유는 아버지가 폐암으로 돌아가셔서 담배에 대해 좋지 않은 인식과 두려움이 있습니다. 

    두 사람은 대학교 캠퍼스 커플로 만나 일찍 결혼에 성공했지만 제닌은 예전과는 많이 달라진 자신의 모습에 회의도 느끼고 반성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남편이 자신에게 숨기고 있는 것들이 없는지 늘 불안해합니다. 

    제인이 불안해 하는 원인은 바로 벤의 불륜 때문인데 벤은 안나(스칼릿 조핸슨)를 우연히 마트에서 만나게 됩니다. 

    벤이 계산 순서를 안나에게 양보하게 되면서 예기치 못하게 사은품을 타게 되는데 안나는 음악가를 꿈꾸며 현재는 요가 강사를 하고 있고 음반업계에 아는 사람을 소개해 주겠다는 벤의 제안으로 만남을 미루다 결국에는 서로 연락을 하게 됩니다. 그렇게 친구라는 이름아래 아슬하게 만남을 이어가던 벤과 안나는 결국 서로 사랑에 빠지게 되고 안나 역시 벤이 유부남인 거를 알고 고민을 친구 메리에게 털어놓으면서도 벤이 모든 것을 포기하고 자신에게 올 수도 있다는 환상을 갖게 됩니다. 벤은 영화에서 아내 제인과 안 나와의 사이에서 줄타기를 하면서 이도 저도 아닌 모습들을 보여주게 됩니다. 

    그리고 지지와 소개팅을 했었던 코너는 사실 안나와 친한 친구 사이면서 그녀를 사랑하고 있었지만 안나는 코너와는 감정의 선이 달랐기에 코너의 마음을 받아주지 못하고 있던 상황입니다.

    메리와 코너 이야기 

    메리도 지지와 비슷하게 사랑에 대해서 오해와 착각을 하는 편이고 연애에 대한 환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으로 채팅이 오면 자신에게 관심이 있어서 보내온 거라고 착각하고 이런 메리의 모습을 동료들도 관심 있게 지켜봅니다. 

    현실에서 이성과의 만남이 쉽지 않았던 메리는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서 만남에 도전하지만 그녀가 만나는 남자들은 대부분 연락이 두절되는 사람들뿐이었습니다.

    하지만 안나의 소개로 코너가  메리의 회사에 광고를 의뢰하면서 생각지 못한 만남으로 이어지게 됩니다.